[내가 없으면 세상이 없다] 김혜원, 오늘의 이름이 나였으면 좋겠어.

 





"여러가지 길이 있겠죠.

조금 천천히 가는 것도 있고 힘내서 같이 가는 길도 있고.

영원히 지금 상태가 지속되는 건 아니에요."

"제가 좀 바보같아서요. 제가 정말 뭐라고..."


그리고 그가 말했다.

그의 마지막 말에서 심장이 멈춰지는 것 같았다.


"뭐긴요, 세상에서 가장 중요한 사람인데.

내가 없으면 세상이 없어요.

우리는 모두 각자 세상의 주인인 것을요."


'세상에서 가장 중요한 사람'이라고 했다.

내가 없으면 세상이 없다고 했다.

눈물이 났다.


ⓒ 김혜원, 오늘의 이름이 나였으면 좋겠어.




내가 없으면
세상이 없다.


우리는 모두
각자 세상의 주인.




댓글

7일동안 가장 많이 본 글

[상처를 마주해야 하는 때] 정한경 - 안녕, 소중한 사람

[변화의 물결은] 정한경 - 안녕, 소중한 사람

[선택의 힘] 강은영 - 당신의 뇌를 바꿔드립니다

[힘을 빼면 가벼워 진다는 것쯤은] 무라카미 하루키, 상실의 시대